[시선뉴스] 세계 4대 모터쇼 가운데 하나인 '2015 제네바 모터쇼'가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가운데 현대자동차와 쌍용자동차가 어떤 신차로 승부를 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럽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에는 200여 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해 약 900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100여 대가 넘는 신차도 대거 등장, 전 세계 자동차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제네바 모터쇼를 찾은 국내 자동차 업체들은 스포츠실용차(SUV)를 전면에 내세웠다. 최근 유럽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포츠실용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 '2015 제네바모터쇼'가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가운데 우리나라에서는 현대자동차와 쌍용차가 신차를 선보였다.(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9년 이후 6년 만에 디자인과 성능을 대폭 바꿔 내놓은 신형 '투싼'을 앞세웠다.

지난 1월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실용차 '티볼리'도 이번 모터쇼를 통해 국제무대에 데뷔한다. 쌍용차는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C' 등 다양한 스포츠실용차를 전시한다.

한편 '2015 서울모터쇼'는 오는 4월 3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킨텍스에서 개막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