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KCL바이오그룹

㈜NKCL바이오그룹 신동화 회장이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NK세포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만족을 위한 품질개발과 양질의 서비스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기업을 선정한다."라며 "NKCL바이오그룹은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NK세포를 연구개발하며 NK세포 자동화 배양 시스템 착공을 기점으로 중국 현지에 NKCL배양센터를 오픈하고 면역케어 상품군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등 국내 바이오산업 분야에 발전을 이끌어 온 것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한 NKCL바이오그룹은 NK세포치료제 관련 사업 다각화를 위하여 관련 특허 9건, 관련 기술 글로벌 특허 출원 6건 등 총 15건의 지식재산권을 등재했다. 이 밖에도 23개의 상표등록을 통해 NK세포 및 면역력 기반의 제품과 기술개발을 선도하며 연내 영종도에 ‘글로벌 면역 케어센터’를 오픈하여 해외에서 NK세포치료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동화 회장은 "NKCL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AI(인공지능)를 도입한 자동화배양시스템인 GMP시설을 구축하여 NK세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대량배양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 앞으로도 NKCL은 이를 기반으로 고활성 NK세포의 면역증진 제품개발에 활용하고 NK세포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 이를 기대해도 좋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