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안성)] 따뜻한 봄바람이 불면 가족, 연인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계획하는데 올해는 봄꽃 축제 대신에 대표적인 봄나물인 냉이를 캘 수 있는 축제는 어떨까?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농협 안성팜랜드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번 달 29일까지 ‘봄맞이 냉이 캐기 이벤트’가 열린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안성팜랜드)

냉이는 대표적인 봄나물 중 하나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춘곤증을 없애고 소화기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안성팜랜드)

냉이 캐기 이벤트에서는 안성팜랜드의 넓은 목초지에서 무농약으로 건강하게 자란 봄 냉이를 직접 캐볼 수 있다. 초지에서 직접 채취한 냉이는 개인이 가져갈 수 있어 내 손으로 캔 냉이로 제철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냉이 캐기 이벤트 기간 중 특별 이벤트로 냉이된장국, 냉이부침개 등을 먹을 수 있는 냉이 요리 시식회가 개최되어 냉이 캐기 체험도 하고 현장에서 맛도 볼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안성팜랜드)

이벤트가 열리는 안성팜랜드는 흙을 직접 만지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어 어린이,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장소다.

한편, 농협 아이행복카드로 안성팜랜드 입장권을 구매하면 본인 포함 동반 3인까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3월에는 가족, 친구와 함께 봄 내음이 물씬 풍기는 안성팜랜드로 떠나보길 추천한다.

■ 안성팜랜드 냉이 캐기 이벤트
기간 : 2015.02.27(금)~2015.03.29(일)
장소 :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구,안성목장)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