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하와이컴퍼니㈜

수학 관련 에듀테크 기업 하와이컴퍼니㈜ (대표이사 박종화)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AI 학습코칭을 핵심 서비스로 하는 온라인 독서실 플랫폼(츄잉) 기업인 ㈜고트헤이븐 (대표이사 차형호)과 AI와 메타버스, 디지털 콘텐츠가 결합된 중고등 수학 관련 공동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하와이컴퍼니가 개발 진행중인 중고등 수학 디지털 학습지 ‘하와이클래스(HOWHY CLASS)’에, ‘고트헤이븐’의 메타버스 기반 AI 학습코칭 플랫폼 '츄잉(CHEWING)'의 비즈니스 결합을 통해 교육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하와이컴퍼니’ 최영수 총괄이사는 “흥미 위주의 초등 학습 시장과, 입시 위주의 중고등 학습시장은 스마트러닝에 있어 근본적인 접근부터 달라야 한다. 우리는 대형 교육 기업에서 20여년간 쌓아 올린 현장 경험과 자체 제작한 중고등 수학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고트헤이븐의 학습코칭 전문가 Pool의 인적/기술적 인프라가 결합된 새로운 모습의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고트헤이븐' 차형호 대표는 "현재 개인화시대에 맞게 학생들이 교육콘텐츠를 활용하여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닌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본인만의 학습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에듀테크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플랫폼 '츄잉' 런칭이 얼마 남지 않았으며 하와이컴퍼니의 체계적으로 제작되어진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중고등시장을 시작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비즈니스모델을 구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하와이컴퍼니’는 지난 2022년 6월 8일 신규 법인을 설립하고, 자체 브랜드 ‘HOWHY MATH 수능수학’을 시작으로 중고등 기본서 및 유형서 등 수학 교재 출간 및 디지털 스마트러닝 기술을 개발 중이다. 하와이컴퍼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