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6월 마지막 개강반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6월 마지막 개강반 수강생 모집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6.28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제공]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22년 06월 29일 자정까지 2학기 2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전문 학습 플래너와 함께 1:1 맞춤 학습플랜과 같은 혜택은 물론 이론과 실습을 모두 한 번에 이수할 수 있는 ONE-STOP 교육 시스템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 해당 교육의 경우 06월 30일 개강해 10월 12일까지 이어진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대안 계획과 진단,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기획, 시행, 평가하는 전문가이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1급과 달리 일정 학점과 실습시간을 충족하면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다."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를 행하며 청소년이나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 대상자에 대한 보호와 상담, 후원 업무에 대해서 교육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교육 과정은 개정안을 반영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보다 체계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전공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은 개인적인 공간에서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만약 PC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했다면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며 체크하는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의해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