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 1월2일~1월5일까지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2015 ABCA(American Baseball Coaches Association ) 컨벤션에서 샘퍼니 거번 배트(대표 이효삼)의 블랙맘바 (for US -3드롭 BBCOR 인증테스트 통과)가 세계유수의 배트들과 어깨를 견주게 되었으며 참가자들의 호평과 여러 지역 바이어들의 오퍼를 받는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배트종주국의 인증(BBCOR)을 국내배트브랜드 최초로 통과한 것은 배트의 설계부터 규격에 대한 연구 및 미국의 테스트 조건을 맞출 수 있는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 일이었다.

 

이번 컨벤션을 통해 세계 각국의 플레이어들에게 대한민국의 거번배트를 알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고 지난 2월9일에는 야구용품제조에 있어서 선진국 대열에 있는 대만의 C사에 대한민국 비목재 배트(경식용)로는 처음으로 수출 계약을 하는 쾌거를 거두게 되었다. 또한 미국 내 3개의 배트브랜드 및 유통사들과 배트 제작 및 납품에 대해 협의 중 이며 일본 오사카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야구용품 브랜드와도 제품공급에 관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월7일 '보다 개선되고, 보다 나은 배트 개발'에 대한 집념 하나로 직접 도쿄로 넘어간 샘퍼니 이효삼 대표는 우리나라와 일본 야구계의 전설 장훈선생(하리모토 이사오)과의 만남을 가진 자리에서 한국 최초의 배트연구소 샘퍼니가 보다 좋은 배트를 만들수 있도록 기술자문을 요청하였고 장훈선생에게 흔쾌히 허락을 받고 돌아오기도 하였다. 샘퍼니 이효삼 대표의 집념과 오랜 연구기간을 거쳐 런칭된 거번은 기술력의 토대 위에 대한민국 최고의 배트 브랜드로 우뚝서기 위해 오늘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며 밤을 밝히고 있다.

2015 야구 시즌을 앞두고 거번한국총판(홈페이지 www.governbat.com) ㈜더플레이어(대표 지윤구)에서는 보다 많은 동호인들이 거번의 우수한 배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거번 공식 카페(http://cafe.daum.net/the1bat)를 통해 명예의 전당 이벤트와 후기이벤트를 2015시즌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