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올룰로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대표 최영우)가 강동구와 함께 오는 7월부터 ‘2022년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킥고잉은 전동킥보드 사고예방 및 올바른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강동구청과 협업하여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전동킥보드에 대한 이론교육 및 주행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은 전문 강사 지도 하에 약 60분간 진행된다.

전동킥보드의 기본 개념, 도로교통법 관련 안전수칙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부터 올바른 탑승자세 및 기기 조작법, 코스별 주행, 주차 방법 등 실생활에서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킥고잉과 함께하는 강동구 전동킥보드 안전스쿨은 7월 16일부터 6주간 매주 토요일 강동바이크스쿨 내 실내외 교육장에서 일일 3회차씩 진행되며, 회차별 최대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달 26일부터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며,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만 16세 이상의 강동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킥고잉은 이번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작과 함께 내달 강동구에서 서비스를 오픈한다. 킥고잉만의 직영 운영체제를 통해 구축해 온 안정적인 서비스 및 신뢰도를 기반으로 공유형 전동킥보드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동수단으로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이번 강동구 협력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민관협력 및 자체적인 캠페인을 통해 안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전동킥보드 사고 예방 및 이용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안전하고 성숙한 전동킥보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