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 컬렉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석권
코웨이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 컬렉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석권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06.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코웨이
자료제공 / 코웨이

코웨이가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 컬렉션’이 올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잇따라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컬렉션은 기존의 정형적인 가전제품 모습에서 탈피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독일 iF, 레드닷,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휩쓰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노블 컬렉션은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의 3요소인 ▲공간에 녹아 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가전의 결정체로 평가 받는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필두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 인덕션 등 주요 환경가전 제품군에 노블 컬렉션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 라인업으로 구성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인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해 노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한 다양한 색상은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덧붙였다.

이중 노블 제습기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금상의 영예를 비롯해 레드닷, 굿디자인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며 3관왕을 달성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IDEA 동상 등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프리미엄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웨이는 노블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가전 시장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우수한 성능은 물론 고급 인테리어 효과까지 원하는 소비자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은 공간과 가구, 제품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생활환경의 품격을 더하는 새로운 오브제로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며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담백함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습관을 제안하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