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문페이스

문페이스(Moon Phase)가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첫 번째 공식 OST ‘그날 (The day)’을 발매한다. 

오마이걸의 리드보컬 ‘승희’가 참여한 이번 OST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작품 속 주인공 ‘미애’의 풋풋한 설렘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로, 포근한 멜로디와 ‘승희’의 나긋한 음색이 잘 어울리는 곡이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과 청하의 ‘Snapping’, 아이유의 ‘돌림노래’ 등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박우상’ 작곡가가 의기투합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문페이스 측에 따르면, ‘승희’의 명랑한 보이스로 개구쟁이 중학생 ‘미애’가 맞닥뜨린 달달한 감정을 녹여내 작품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그날의 기억, 유난히 따스했던 햇빛이/ 붉게 물들인 두 볼이/ 너 때문인 건 너는 정말 모를 거야’ 등의 후렴구는 웹툰 속 ‘철이’의 속마음을 궁금해 할 수 있게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 문페이스
자료제공 / 문페이스

문페이스 관계자는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공식 OST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독자들의 귀를 자극하는 음악과 작품이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주식회사 바이프로스트의 2차적저작물사업 전문 브랜드인 문페이스를 통해 앞으로 웹툰 OST를 꾸준히 발매할 예정”이라며, “네이버웹툰과 레드아이스스튜디오 등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원작의 재미를 더할 매력적인 음악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페이스는 웹툰 ‘도굴왕’의 OST, ‘너를 떠나’와 ‘ALL MINE’을 발매하여 고퀄리티 음원 프로젝트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네이버웹툰 ‘치즈인더트랩’으로 유명한 순끼 작가의 차기작인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공식 OST, ‘그날 (The day)은 오늘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