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사)한국커피연합회

(사)한국커피연합회가 오는 29일(수)부터 내달 2일(토)까지 ‘2022 언더더씨 커피 클래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사)한국커피연합회와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12회 부산커피쇼에서 개최하며,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2홀에서 ‘When Coffee Meets You’라는 슬로건으로 총 나흘간 진행된다. 

연사로는 컴포즈 브랜드팀, 브리타 정수팀, 대구 사운즈커피 이시호 대표, 로앤엄 엄성진 대표, 커피몬스터 김영진 대표가 나서며, 부산커피쇼 주요 방문객들인 예비창업자 및 커피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지난 15일(수)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창업 세션 – 컴포즈 무료 창업 설명회, 사운즈 커피 대표가 말하는 나는 왜 굳이 카페 창업을 꿈 꿨는가? ▲라테아트 세션 – 커피몬스터 김영진과 로제타&스완패턴 정복하기(중급), 세계 라테아트 챔피언이 알려주는 매장에서 꼭 알아야 할 라테아트 노하우 ▲커피 세션 – 당신의 갓벽한 커피 추출을 위한 물의 중요성(기초)으로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 (사)한국커피연합회
자료제공 / (사)한국커피연합회

부대 행사로는 특별세미나 ‘언더더씨 커피 클래스 존’, ‘카페 인테리어 특별전시관’, ‘컴포즈커피와 함께하는 장애인바리스타 대회’, ‘국내외유통바이어 상담회’가 마련된다. 특히 ‘언더더씨 커피 클래스 존’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맡아 창업 및 브랜딩, 라테아트, 물에 대한 기초 이해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여 명확한 이해를 위해 실습 및 비교 시음을 진행한다. 

(사)한국커피연합회 관계자는 “언더더씨 세미나는 커피업계의 지속가능성을 제시하는 선구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카페 창업에 대한 어려움과 불확실성으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좋은 커피, 카페의 기준과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관련 문의는 (사)한국커피연합회와 부산커피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