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및 도급 전문 매장운영기업 에프에이모스트(대표이사 박종주)는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가기 위해 대형 매장 및 팝업스토어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프에이모스트는 지난 18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팝업스토어 매장은 물론 체험형 대형매장들을 오픈하고 있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직접 제품을 확인하거나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사진설명=데이즈데이즈x오호라 팝업스토어)
(사진설명=데이즈데이즈x오호라 팝업스토어)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짧은 시간 내 브랜드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고객이 원하는 경험과 한정상품들을 통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는데 효과적이다. 에프에이모스트는 이점에서 단시간 업무임에도 브랜드 컨셉과 맞는 인원채용이 필요하며, 오픈 전 일정에 맞게 상품교육과 원활한 운영을 위한 매출전략도 동반되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사진설명=모던하우스 목포 남악점)
(사진설명=모던하우스 목포 남악점)

최근 온라인 구매 이전에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MZ세대의 욕구를 자극하고 충족시킬만한 공간으로 팝업스토어와 함께 체험 및 탐색형 기반의 대형매장이 주목받고 있다.

에프에이모스트 관계자는 “최근 대표적으로 광주와 목포지역의 400평 이상의 모던하우스 매장을 오픈하면서 그 인기를 실감했다”며, “럭키박스 이벤트를 통해 오픈 전부터 이미 인파가 몰리는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증정이벤트로 오픈기간 내 1만명 이상의 입점객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2,000개 이상의 SKU(상품)를 가지는 대형매장은 적절한 인원채용 및 교육을 시작으로 매장 도면을 통해 진열과 집기를 세팅하여 수많은 상품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같은 상품이라도 고객의 다양한 접근 방식을 고려하여 VMD와 진열을 진행하여 오픈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에프에이모스트는 매장위탁운영 전문기업으로 매장 오픈 전 인원채용부터 CS교육 등 전문 프로세스에 맞춰 재고관리, 안전관리 및 매출전략까지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