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 원쁠딜을 중심으로 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 창업 교육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본 패키지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온라인 진입과 성공적인 판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기초적인 입점부터 노출이 쉬운 상품 등록과 원쁠딜에 맞는 상품 기획 등 온라인을 시작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이제 막 시작한 소상공인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버티컬 커머스는 사용자와 이용자의 접점을 위해 확대되고 있다. 이중에서도 네이버에서는 원쁠딜 베타 서비스가 새롭게 시작되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월평균 신규 창업자는 2만 8천여 명으로 코로나 이전과 대비해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의 제약이 많아진 후 소상공인들도 온라인 진입을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버 원쁠딜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전상품을 1+1 또는 1+알파 구성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여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대량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상품의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도 새로운 고객을 만나고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커머스 솔루션 마켓 베타 서비스도 오픈되어 SME의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성장과 판로 확대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여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교육 수료 이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하고 있다. 

준비 없이 섣불리 창업하여 실패를 경험하지 않도록 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는 체계적인 기본과 심화 수업을 구성하고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없앴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