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감자협회, 24일 ‘팀 포테이토 나이트 러닝’ 개최
미국감자협회, 24일 ‘팀 포테이토 나이트 러닝’ 개최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6.2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미국감자협회

미국감자협회(Potatoes USA) 한국지사가 오는 24일(금) ‘팀 포테이토 나이트 러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팀 포테이토 나이트 러닝은 이윤미 전문 러너의 리드로 한강 잠수교 8K를 달리는 행사로, 미국감자협회 한국지사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감자의 훌륭한 영양소를 알리기 위해 만든 운동 커뮤니티 ‘팀 포테이토(Team Potato)’가 주관해 열린다. 이에 러닝 전 감자 영양소가 운동 효과에 좋은 이유에 대해 알리는 에듀케이션 타임이 준비되어 있다.

관계자는 "헬시플레저(즐거운 건강 관리, Healthy Pleasure)의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미국산 감자는 복합 탄수화물과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C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다수 함유하고 있다. 특히 중간 크기의 감자(약 150g) 1개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9%에 해당하는 26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은 고강도의 운동이나 장시간 운동을 할 때 근육을 위한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최상의 운동 경기력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로 꼽힌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또한 감자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 및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신체 내 활성산소(free radical)을 안정화 또는 제거함으로써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이 돼 운동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감자 레시피는 미국 감자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라며 “감자의 훌륭한 영양소를 알리기 위해 운동 커뮤니티 ‘팀 포테이토(Team Potato)’를 운영하고 있다. 팀포테이토와 24일 진행되는 러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감자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