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올롯

(주)파운드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웰니스 생활용품 브랜드 올롯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버추얼(Virtual) 명상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된 ‘제4회 월경박람회’의 일환이다.

올롯은 박람회 내 메타버스 전용 부스에서 대표 제품인 인센스스틱을 활용한 수면 명상 가이드 영상으로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명상 시간을 제안했다. 특히 이번 명상 가이드에 사용된 음원은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에서 작년 9월에 런칭한 휴식과 마음건강을 위한 브랜드 마인드눅(Mind Nook)과 올롯이 협업하여 제작된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월경 전문 서비스 브랜드인 ‘이지앤모어’의 주최로 2018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는 ‘월경박람회’는 월경을 주제로 다양한 월경용품을 소개하고 여성들의 월경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는 월경을 넘어 자신의 몸을 긍정으로 바라보고 나 자신을 돌아보며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느꼈던 불편함들을 꺼내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롯은 여성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월경박람회의 취지에 공감하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이번 행사에 함께했다. 올롯 명상 대회 참가자들은 “바쁜 일상 중에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일기를 쓰는 듯한 기분이었다”, “자기 전 유튜브 영상을 보는 대신 명상을 해보니 숙면할 수 있었다” 등의 후기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올롯 마케팅 담당자는 “명상이나 요가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자연을 담은 향으로 심신의 안정을누릴 수 있는 인센스스틱·아로마롤온 등의 올롯 제품을 찾아주신다”며 “올롯과 마인드눅이 함께 작업한 명상 가이드처럼,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명상에 다가갈 수 있도록 새로운 웰니스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