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마음캠핑플레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년 만에 해제되고 여행 및 바캉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바캉스 지역, 캠핑장 등 야외 관광지가 때 이른 특수를 맞은 가운데 한마음캠핑플레이스가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마음캠핑플레이스는 산림청이 선정한 최고의 산책로로 꼽히는 충청남도 대둔산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휴양림 내 캠핑장이다. 약 50만 평 규모의 한마음캠핑플레이스는 카라반, 글램핑 등 다양한 형태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가족, 모임 여행객이 많아지는 만큼 화재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자체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비상 시 대피공간 확보, 전기시설 안전 상태 점검, 소화기 비치, 공중화장실 법에 따른 위생기준 적정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성수기 전 정기 점검 및 수시 점검을 실시해왔으며, 별도로 자체 점검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관할 자치구에 보고해왔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당사 관계자는 “특히 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전년보다 캠핑장 예약 고객이 급증하고 있어 안전 및 위생 점검뿐 아니라 쾌적한 캠핑장을 통해 제대로 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