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실제 <오징어 게임> 대회를 개최한다고 현지시간으로 14일 발표했다. 60억 원에 육박하는 우승 상금을 내걸고 대회가 열린다. 넷플릭스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이야기를 빌려 456만 달러(약 58억 8천만 원) 상금을 놓고 참가자들이 실제 경쟁을 벌이는 <오징어 게임:더 챌린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1. 전 세계 일반인 참가 신청 가능

[자료제공 / '오징어 게임:더 챌린지' 신청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넷플릭스는 역대 리얼리티 쇼 가운데 가장 많은 상금을 이 대회에 내걸었고 참가자 수도 역대 최다라고 강조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했던 각종 게임과 넷플릭스 측이 새롭게 추가한 게임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이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누구나 이 프로그램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는 “드라마의 내용과 달리 대회 참가자들이 다치는 일은 없다”면서 “큰 상금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 최악의 운명은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홍보했다.

2. 10편의 에피소드 제작

[자료제공 / 넷플릭스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오징어 게임:더 챌린지>는 10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되며 TV쇼 제작업체 스튜디오 램버트와 더가든의 지휘 아래 영국에서 촬영된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서바이벌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넷플릭스 역사상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블룸버그 통신은 넷플릭스가 리얼리티 쇼를 비롯해 시즌2 제작을 확정한 <오징어 게임> 프랜차이즈를 앞세워 가입자 회복을 노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