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리테일 전문 B2B 행사인 '2022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2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는 국내 유일 리테일 산업 전문 비즈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통업계 디지털 기술 확산 및 소상공인의 경영 혁신을 지원하며 미래 유통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등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를 모든 유통업 종사자들과 공유하고 제공한다.

특히, 소상공인 대상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을 위한 정부 정책을 소개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며, 국내 1위 전시 주최사인 메쎄이상이 주최하여 국내외 주요기업과 바이어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이제는 일상생활에서도 접할 수 있는 ▲키오스크, 무인 결제시스템, 무인매장과 같은 스마트상점 관련 시스템 및 기기와 ▲스마트미러, 인공지능, 제조 및 서빙로봇, 물류, 플필먼트 시스템, AR/AR 서비스 등 리테일 전반적인 기술 밎 제품 등, 그리고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련된 주요기업이 대거 참가하여 리테일 최신기술과 첨단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테일 핵심전략 컨퍼런스도 작년에 이어 동시개최 된다. 작년 컨퍼런스에는 한국유통학회장, 노스캐롤라이나 황지영 부교수, 아마존 웹서비스, 인텔 코리아, 한국 오라클, 롯데정보통신, 이마트24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연사와 함께 했었으며, 올해도 ‘NEXT RETAIL:혁신 패러다임’이란 주제로 국내외 약 20여명의 산업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최신 유통 트렌드 및 미래 기술 동향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B2B, B2G등 ▲국내외 구매 및 투자상담회를 통한 참가기업의 판로개척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며, 주최사 ㈜메쎄이상이 직접 개발한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 또한 참가기업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2022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 참가를 원하는 관련기업은 해당 홈페이지 및 사무국 문의를 통하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가기업 부스신청은 9월 9일까지, 무료 참관 신청은 10월 18일까지 해당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