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한미 미사일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이슈체크에서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8발 도발에 비례해 <북 미사일 발사에 대응사격>에 대한 이슈를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한미, 北 미사일 도발에 8발 대응사격... 오늘은 전투기 20대 공중무력 시위)

2. 송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국민과 함께 울고 웃었던 국민 MC 송해가 영면에 들었다. 10일 오전 4시 30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방송인 고(故) 송해의 영결식이 엄수됐으며 유족과 지인, 연예계 후배들 80여명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국민과 함께 울고 웃었던 국민 MC 송해 영면...마지막으로 "전국~노래자랑" 외치다)

3. BTS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이슈체크에서 1년 7개월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BTS) <BTS : 9년간의 피땀눈물>에 대해 살펴본다. ([이슈체크] '버터'(Butter) 이후 11개월 만에 컴백 ‘방탄소년단’...무대 활동은?

4. 범죄도시2
마동석·손석구 주연 범죄액션 영화 <범죄도시 2>가 개봉 20일째인 6일 관객수 900만명을 넘어섰다.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는 <범죄도시 2>가 이날 오전 관객 13만2000여명을 보태면서 누적 관객수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극장가의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잇는 영화 <범죄도시2>를 살펴보자. ([무비레시피] 엔데믹 시대 첫 천만영화? ‘범죄도시2’의 인기비결)
 
5. 장나라 결혼 발표
가수 겸 배우 장나라가 6살 연하 비연예인과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장나라는 3일 자신의 SNS에 “개인적이지만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한다”며 “영상 일을 하는 6살 연하 친구와 2년여간 교제 끝에 인생의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장나라 결혼 발표, 6살 연하 비연예인과 2년 교제 끝에..."저 결혼합니다")

6. 나토(NATO)
핀란드와 스웨덴은 70여 년간 군사적 비동맹주의 정책에 따라 중립 노선을 지키며 나토에 가입하지 않은 채 나토와 협력 관계만 유지하다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최근 나토 가입을 결정하고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렇다면 나토는 어떤 기구이기에 핀란드와 스웨덴이 그동안 중립을 지키다 이번에 가입하려는 것일까. ([카드뉴스] 핀란드-스웨덴의 나토 가입 반대 터키, 나토(NATO)는 어떤 기구일까?)

7. 박찬욱 감독 작품
제75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 한국 감독으로는 두 번째이자 자신의 첫 번째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박찬욱 감독은 한국 영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마법 같은 연출로 권위 있는 영화제 칸에서도 인정한 박찬욱 감독의 작품을 살펴보자. ([세컷뉴스] 칸 영화제를 빛내다, 한국영화 역사를 써 내려가는 박찬욱 감독 작품들)

8. 청와대 관람 팁 
지난 10일 윤석열 정부 출범과 동시에 청와대가 일반에 개방됐고, 지난 22일 저녁에는 1995년 5월 이후 27년만에 청와대에서 ‘열린음악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처럼 우리 곁으로 한층 더 다가온 ‘청와대’, 이곳은 어떤 곳일까? ([카드뉴스] 국민에게 개방된 ‘청와대’...알고 보면 더 재밌는 관람)

9. 문화재 발굴 
하마터면 영원히 흙 속에 묻힐 뻔했던 신라, 백제, 가야의 찬란한 유물들이 다시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문화재 발굴 덕분이었다. 국내에서는 지난 1946년 5월 경주 호우총을 시작으로 1960년대 이후 본격화하면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땅속의 문화재가 세상에 빛을 보는, 오늘은 우리나라 문화재 발굴 역사를 살펴본다. ([지식의 창] 세상 빛을 보기까지, 발굴 작업을 통해 땅속의 문화재가 세상으로)

10. 윤계상 결혼 
배우 윤계상이 혼인신고 이후 뒤늦게 결혼한다. 윤계상은 9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코로나19 시국인 만큼 가족,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한다”고 전했다. (윤계상, 혼인신고 이후 뒤늦게 결혼...결혼식은 가족-가까운 지인들만 참석)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