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고 옷차림이 바뀌게 되면 자연스레 외모에도 변화를 주고 싶어진다. 이럴 때 사람들은 작은 변화로도 큰 효과를 줄 수 있는 네일이나 눈썹 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다. 특히 네일 관리는 손과 발에 분위기 있는 색과 디자인을 입혀 변화를 줄 수 있고, 속눈썹 관리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 주어 인기가 많다.

항상 전문가의 손길로 관리를 받으며 정돈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일상생활 가운데 가장 효율적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관리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내가 편안하게 느끼는 샵을 찾아서 내가 받고 싶은 관리를 함께 받을 수 있다면 시간은 줄이면서도 만족스러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고양시에서 부원네일앤속눈썹을 운영하는 이부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 고양시에 위치한 부원네일앤속눈썹
▲ 고양시에 위치한 부원네일앤속눈썹

Q. 부원네일앤속눈썹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은 말 그대로 용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행위를 의미한다. 20여 년간 미용업에 종사하면서 수없이 많은 고객들을 만났고, 내가 아닌 타인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관리에 대해 큰 보람을 느끼며 사명감을 가지고 지냈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뷰티샵에 방문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이 샵을 나갈 때 얻게 되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 공간 내에서 쉼과 힐링을 느끼길 원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짧은 시간에도 높은 만족감을 선물할 수 있는 네일과 속눈썹은 내 주요 관심사가 될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여기서 더 나아가, 손과 발을 아름답게 하는 관리 뿐만 아니라 한 공간에서 다양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토탈샵을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부원네일앤속눈썹을 창업하게 되었다.

Q. 부원네일앤속눈썹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본 샵은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분들이 방문해주고 계신다. 우선 네일 관리의 경우는 손 젤네일, 발 젤네일, 발의 각질 관리를 주로 제공하고 있다. 문제성 손발톱 관리도 가능하여서 고객님들이 건강한 손발톱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특히 문제성 손발톱 관리는 생활 수준이 격상됨에 따라 생기는 다양한 손발톱의 문제를 파악한 후, 독일의 정통 기술을 도입하여 문제성 관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속눈썹 펌과 연장도 가능하여 네일과 속눈썹 관리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본 샵에서 진행하는 이달의 아트는, 매달 정해진 아트를 할인가로 관리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예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으시는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래서 매달 다른 디자인으로 고객님들을 더욱더 만족하게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다.

Q. 부원네일앤속눈썹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네일아트와 발 관리, 속눈썹 관리와 문제성 손발톱 관리까지 다양한 관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일요일에도 영업하여서 휴일에도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2인이 동시 관리받으실 수 있는 점도 고객님들이 만족해하시는 특징이다.

▲ 부원네일앤속눈썹만의 이달의 아트
▲ 부원네일앤속눈썹만의 이달의 아트

Q. 부원네일앤속눈썹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고객님 한분 한분의 니즈에 최대한 맞춰드리려 노력하고,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웃으면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나와 고객님 간 공감대 형성, 상호작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은 직원 채용과도 이어져서, 직원을 채용할 때는 인성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대표인 나와 함께 일하는 직원도 기술은 기본적으로 갖추며, 바른 인성을 가지고 고객님을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가운데에서는 다양한 여러 경사에 맞춰 관리를 받으시려는 고객님들이 많으시다. 그때마다 가시는 행사나 자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묻고, 고객님이 원하시는 분위기를 내드리려고 노력한다.

좋은 곳에 가시는 만큼 고객님들이 더욱 기쁜 마음으로 발걸음하시도록 정성을 다해 고객님들을 아름답게 해드리려 노력한다. 그리고 받고 가시는 고객님들마다 결과물을 좋아해 주시는 순간마다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간 미용업에 종사하면서 다양한 업종의 창업과 운영을 경험하였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꼭 필요한 이벤트와 고객층을 확보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내가 직접 몸으로 익힌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원네일앤속눈썹을 운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양시에서 언제든 믿고 관리 받을 수 있는 샵으로 자리 잡고 싶다. 네일과 속눈썹 관리를 받아야 할 때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맡기실 수 있고, 누군가에게 자연스럽게 추천해 줄 수 있는 샵이 되도록 언제나 정성스럽고 섬세하게 고객님들을 관리해 드릴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항상 웃는 얼굴로 언제든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는 부원네일앤속눈썹이 되어 항상 정성을 다하겠다. 지역 내에서 믿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관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계속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