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BD]

다국적 의료기기 및 장비 제조 기업 '벡톤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 이하 BD Korea)'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품 수명 주기(Product Life Cycle, PLC) 서비스 역량 증진에 나선다며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에 참가해 웨비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융복합 제품 테스트 전문 기업 'ZebraSci Inc.'와 함께 동반 성장의 길을 모색하며 기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다."라며 "BD는 현재 고객의 융복합 제품 개발 단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약 조직의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BD PartnerPathTM', 가상 또는 대면 세션을 통해 광범위한 전문 지식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인 'BD YourPathTM', 약물 융복합 제품의 허가 등록을 지원하는 Regulatory support service 등이 대표적인 지원 서비스로 꼽힌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ZebraSci는 비전 검사, 장비 설계, 1차 용기 및 복잡한 디바이스 자동화에 기반을 둔 서비스 공급 기업이다. 주요 지원 서비스로 용기 기밀도 시험(CCIT), 입고 검사, 융복합 제품 출하 검사, 제품 불만 관리 및 근본 원인 조사(임상 및 상용) 등을 시행했다."라며 "BD는 ZebraSci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고객의 제품 초기 개발 단계 및 임상 1상,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 항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ZebraSci는 BD 제품과 타사 제품을 포함한 BD 외 제품(이하, BD 외 제품)을 모두 검사할 수 있다. 고객 정보 및 BD 외 제품 정보 관련 기밀 유지는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BD 자체 기술 및 지적재산권(IP), 특허침해분석(FTO) 등을 보호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ZebraSci가 관리하는 특정 고객의 검사 결과, 프로토콜 등은 BD 조직의 방화벽에 의해 보호된다. ZebraSci가 생성한 고객 기밀 정보 및 ZebraSci가 보유 혹은 생성하는 BD 외 제품 관련 기밀 정보는 방화벽으로 통제되는 ZebraSci 직원만 접근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BD는 오는 6월 14~17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될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에 참가해 6월 15일에 웨비나 행사를 진행한다. BD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성공적인 융복합 제품 개발을 위한 요구조건, 유럽 지역 내 프리필드 주사제 허가 등록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