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알코퍼레이션

오늘(7일) ‘2022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 코리아 커피 인 굿 스피릿 챔피언십(2022 KNBC & KCIGS)'이 개최됐다.

관계자는 "‘2022 KNBC & KCIGS’는 SCA 한국챕터가 주최한다. KNBC는 바리스타의 프레젠테이션, 추출 기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로 참가자는 에스프레소, 우유 음료, 창작 메뉴 등 총 12잔의 음료를 15분 동안 제조하며 심사위원의 공정한 평가를 받는다. KNBC 우승자는 2022년도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하는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KCIGS는 커피와 스피릿(알콜)을 접목하여 특별한 음료를 제조하는 커피 칵테일 대회로, 공식 주류를 사용해 자신이 개발한 음료를 10분 동안 시연하는 것이 주요 과정이다. 결선에서는 창의적인 디자인 음료와 아이리쉬 커피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 특히 커피 전문성과 뛰어난 믹솔로지 스킬을 프레젠테이션에서 발휘하는 것이 포인트다. KCIGS 우승자는 2023년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일자 및 장소 미정) 이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 ‘2022 KNBC & KCIGS’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의 협약을 체결하여, 국내 최대 규모 식품산업 전시회 'SEOUL FOOD 2022'의 행사장인 제1전시장 5홀 내 특설 무대에서 같은 기간(6월 7~10일) 동안 열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가운데, (주)이알코퍼레이션(대표 박혁장)은 ‘2022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 코리아 커피 인 굿 스피릿 챔피언십(2022 KNBC & KCIGS)'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과 공식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협찬사로 선정됐다.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과 공식 에스프레소 그라인더는 각각 ‘스톰 스탠다드(Storm Standard)’와 ‘메저 콜드 에스(Mazzer Kold S)’로 선정되었으며, (주)이알코퍼레이션은 스톰과 메저의 공식 수입원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스톰 스탠다드’는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과 현대의 최첨단 기술의 조화로 만들어진 하이엔드 커피 머신이다. 또 ‘메저 콜드 에스’는 정밀제어가 가능하고, 매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대용량의 최고급 그라인더다. 장시간 그라인딩을 해도 커피를 과열로부터 보호해 낮은 온도를 유지하게 돕는다."라며 "2022-2025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2022-2025 WBC, World Barista Championship)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이기도 하다. 한편, 스페셜티 커피 협회 한국챕터(SCA 한국챕터)는 오늘(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2022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 코리아 커피 인 굿 스피릿 챔피언십(2022 KNBC & KCIGS)'의 공식 협찬사들을 발표했다."라고 덧붙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SCA 한국챕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