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05월 27일부터 05월 29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범죄도시 2
장르 – 범죄, 액션 / 한국 / 106분
출연진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하동원
줄거리 -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2.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장르 – 액션, 판타지, 모험 / 미국 / 126분
출연진 –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베네딕트 웡
줄거리 - 지금껏 본 적 없는 마블의 극한 상상력! 광기의 멀티버스가 깨어난다 끝없이 균열되는 차원과 뒤엉킨 시공간의 멀티버스가 열리며 오랜 동료들, 그리고 차원을 넘어 들어온 새로운 존재들을 맞닥뜨리게 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 속, 그는 예상치 못한 극한의 적과 맞서 싸워야만 하는데…. 

3. 그대가 조국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24분
출연진 – 조국
줄거리 -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인가 검찰공화국인가 검찰의 칼날이 그대에게 향하지 않는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 대중 앞에 검찰은 칼을 휘두른다. 저기 쫓기는 자는 누구인가. 그대가 아니라고 자신할 수 있는가.

4. 배드 가이즈
장르 – 애니메이션, 범죄, 액션 / 미국 / 100분
목소리 – 샘 록웰, 마크 마론, 크레이그 로빈슨, 아콰피나, 안소니 라모스
줄거리 - 드림웍스 최초의 범죄오락액션 블록버스터! 어디 착한 짓 좀 해볼까?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다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이들은 다시 한번 자유의 몸을 위해 태어나 처음으로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되는데… 나쁜 녀석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5. 몬스터 싱어: 매직 인 파리
장르 – 애니메이션, 뮤지컬, 모험 / 프랑스 / 90분
목소리 – 바네사 파라디, 션 레논, 아담 골드버그, 대니 휴스턴
줄거리 - 달달한 목소리와 화려한 무대매너! 파리를 뒤집어놓은 역대급 신인 가수의 정체는!? 1910년 대홍수로 에펠탑마저 물에 잠긴 파리는 안개 낀 도시 곳곳에서 목격된 미스터리한 괴물로 떠들썩하다.  소문의 주인공은 바로 거대 벼룩 ‘프랑코’ 아름다운 목소리와 마음씨를 가졌지만 무서운 외모 때문에 쫓기던 그는 우연히 인기 가수 ‘루실’을 만나 가면을 쓴 가수로 데뷔한다. 그들의 환상적인 공연은 대성공을 거두지만 ‘프랑코’를 수상히 여긴 경찰이 포위망을 좁혀오고 친구들은 ‘프랑코’를 지키기 위해 비밀 작전을 세우는데!

6. 뜨거운 피 : 디 오리지널
장르 – 범죄, 드라마 / 한국 / 120분
출연진 –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김해곤
줄거리 -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7. 안녕하세요
장르 – 드라마 / 한국 / 118분
출연진 – 김환희, 유선, 이순재, 송재림, 박현숙
줄거리 - 외로운 세상 속에서 죽음을 결심한 열아홉 수미(김환희). ‘죽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수간호사 서진(유선)의 제안에 따라 늘봄 호스피스 병동을 찾아간다. 이 사람들이 곧 죽을 사람들이라고?! 예상치 못한 유쾌함과 따뜻함이 수미를 반기고, 하루하루를 소중히 살아가는 그들에게 점차 스며들며 세상의 온기를 배워가기 시작하는데… ‘힐링 메이트’들이 전하는 눈부시게 찬란한 위로! “안녕하세요”

8. 피는 물보다 진하다
장르 – 액션 / 한국 / 90분
출연진 – 조동혁, 이완, 임정은, 윤철형, 감소현
줄거리 - ‘도깨비’라 불린 남자 VS ‘도깨비’가 되고 싶었던 남자 오직 진짜만이 살아남는다! 최대 청부폭력조직 '백정파'는 무자비함으로 악명 높은 해결사, 일명 '도깨비'를 앞세워 일대를 장악한다. 그러나, 베일에 싸인 ‘도깨비’ 두현은 친형제 같았던 영민의 죄를 뒤집어쓰고 10년의 수감생활을 하게 된다. 한편, 두현이 사라진 사이, ‘도깨비'행세를 하며 조직을 차지한 영민은 두현의 출소 소식을 듣고 불안에 휩싸인다. 영민은 두현을 먼저 치기로 하고 새 삶을 시작하려던 두현은 결국, 진짜 ‘도깨비’의 부활을 선언하며 영민과 조직을 상대로 싸움을 시작하는데...

9. 오마주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진 – 이정은, 권해효, 탕준상, 이주실, 김호정
줄거리 - "끝까지 살아남아" 엄마 영화는 재미없다는 아들과 늘상 밥타령인 남편, 잇따른 흥행 실패로 슬럼프에 빠진 중년의 영화감독 지완.  아르바이트 삼아 60년대에 활동한 한국 두 번째 여성 영화감독 홍은원 감독의 작품 <여판사>의 필름을 복원하게 된다. 사라진 필름을 찾아 홍감독의 마지막 행적을 따라가던 지완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모자 쓴 여성의 그림자와 함께 그 시간 속을 여행하게 되는데... 어쩐지, 희미해진 꿈과 영화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나는 것만 같다.

10. 아치의 노래, 정태춘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13분
출연진 – 정태춘, 박은옥, 유지연, 김용환, 이영미
줄거리 - 한국 포크 역사상 가장 뜨거웠던 뮤지션 정태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10대 가수상, 가요 사전심의 철폐운동 그리고 음악시장을 홀연히 떠나기까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음율로 시대와 함께한 뮤지션 데뷔 40주년, 우리가 몰랐던 정태춘의 음악과 삶을 만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