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명륜당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의 가맹본사 ㈜명륜당이 환경캠페인 ‘착한식당, 착한에코습관’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착한식당, 착한에코습관’이란 명륜진사갈비의 친환경캠페인으로 일상에서 사소한 것부터 시작할 수 있는 환경를 지키는 착한에코습관을 알리고, 이를 소비자와 함께 실천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명륜당은 지난 4월 도림천에서 임직원과 전속모델 조현이 함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하며 본격적인 환경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6월 9일에는 명륜진사갈비 전국 매장에서 무라벨 생수 500ml 20개 1박스를 100원에 특가 판매한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가정에서도 페트병 생수 이용이 많아지면서 분리배출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첫 번째 착한에코습관으로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명륜진사갈비가 프로모션에 활용하는 무라벨 투명 페트병 생수는 분리수거 시 라벨을 제거하지 않아 편리할 뿐 아니라 접착성분이 남지 않아 재활용 품질은 물론 비율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판매되는 생수의 수익금 전액과 행사제품금액의 3%는 환경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로 모두 기부된다. 생수 구매는 무한리필 이용고객에 한하여 테이블당 1박스가 제공되며, 각 지점별 선착순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명륜진사갈비는 ‘착한에코습관’을 소비자들과 함께하기 위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분리배출하기, 개인컵 사용하기, 줍깅과 플로깅, 친환경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사소한 습관들을 실천한 모습을 인증샷으로 응모하는 방식이다. 인증샷 이벤트는 참여한 분 중 추첨을 통해 명륜진사갈비 3만원 이용권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명륜진사갈비의 환경캠페인을 함께하고 이를 홍보하는 역할의 블로그 체험단 500인을 모집한다. 블로그 체험단에게는 명륜진사갈비 4만원 이용권이 제공되며,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에서 신청 가능하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한시적인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습관을 변화시켜 모든 국민들이 환경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환경을 지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며 “앞으로 꾸준한 환경캠페인을 통해 명륜진사갈비가 외식업계의 선두에 서서 친환경 활동에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명륜진사갈비는 2020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착한식당, 착한소비’ 기부캠페인을 전개하며 국내 아동들을 위한 사업에 후원하는 등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액이 10억원에 넘을 정도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