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이터 청년 캠퍼스

빅데이터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데이터 청년 캠퍼스’가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16일(월)~6월 13일(월)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10주간이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빅데이터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 대학이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관련 기업이 빅데이터 직무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실무형 전문 인재와 산업 현장의 매칭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데이터 관련 전공 대학생(3, 4학년)과 데이터 관련 전공 및 비전공 석·박사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휴학생과 수료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고, 입사 지원서 및 면접 코칭 등의 취업 클리닉과 맞춤형 채용 정보와 채용 연계 등을 제공받는다. 주최 측은 또한 데이터, AI 기업 소개 및 잡매칭을 위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대학별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교육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대학별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자연어처리 기반 딥러닝 기술 융합과정(한국외대), 스마트시티 AI, 빅데이터 활용 과정(한남대),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인력 양성 과정(홍익대), 현장문제 해결 AI,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경기대), 빅리더 AI 아카데미(경남대),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 정보 시스템 개발 과정(고려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지능소프트웨어 과정(동국대), 빅데이터 분석 엔진을 활용한 바이오헬스 분야의 수량화 모델 개발 과정/파이썬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역량 제고 과정(상명대), 석박사 논문 작성을 위한 데이터 분석 과정(서울과학기술대), 빅아이(BigData&IoT) 고급 인재 육성 사업(순천대), 빅데이터 분석처리 과정(연세대), 데이터 기반 문화예술 산업 분야 연구 및 비즈니스 고급 인력 양성 과정(중앙대) 등이다. 

이와 관련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측은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데이터전문교육을 위한 실무형프로젝트로 취업률 70%에 이를 만큼 현장 반응도 좋다”면서 “소중한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 원서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청년 캠퍼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