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김포 아이앤투헤어 선아 부원장, "최신 트렌드와 나만의 아름다움을 담은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JOB인터뷰] 김포 아이앤투헤어 선아 부원장, "최신 트렌드와 나만의 아름다움을 담은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2.05.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개인의 이미지는 크게 달라진다. 그만큼 헤어스타일은 여성들에게 커다란 관심사이며 유행도 빠르게 변하곤 한다. 

예를 들어 현재 유행 중인 헤어스타일을 찾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은 무작정 똑같은 스타일이 아닌, 그 헤어스타일로 인해 달라지는 분위기다. 그런 고객에게 단순히 같은 스타일을 적용한다고 해서 같은 분위기가 나지는 않는다. 따라서 헤어디자이너가 고객의 생김새와 모질에 맞게끔 헤어스타일의 길이, 색감을 어떻게 변형해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김포에서 아이앤투헤어를 운영하는 선아 부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포에 위치한 아이앤투헤어의 선아 부원장
▲ 김포에 위치한 아이앤투헤어의 선아 부원장

Q. 아이앤투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시장이 나날이 확장되고 발전함에 따라, 고객 역시도 샵을 방문할 때 더욱 꼼꼼하고 신중하게 살펴보게 된다. 그렇다보니 전국적으로 많은 디자이너들이 각자만의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나만의 샵을 꿈꾸지만 초기 브랜딩과 안정적인 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곤 한다. 혼자서는 이루기 힘든 일을 모여서 함께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아이앤투헤어는 네이밍에도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아이(i), 앤(&), 투(2)의 합성어로 ‘나와 당신이 함께하면 둘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아이앤투헤어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합심하여 최고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오픈하게 되었다.

Q. 아이앤투헤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지점이 있는 지역 특성상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이 찾아주셔서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로 만나 뵙고 있다. 시즌별로 맞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성비가 좋은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펌 손님이 가장 많다보니 이에 맞춘 아이앤투헤어만의 시그니처펌을 밀고 있다. 여기에 더하여 곧 시그니처컬러도 선보일 예정이다. 어떠한 머리를 하더라도 항상 최상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늘 교육과 세미나로 공부하고 있다.

Q. 아이앤투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예쁜 머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긴 시간 있어야 할 수도 있는 공간이 불편하고 불친절하다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아이앤투헤어는 기술적인 부분은 물론, 늘 편안한 공간이라는 피드백을 자주 듣는다. 친절하고 편안하다는 것이야말로 고객님들로부터 받을 수 있는 큰 칭찬이자 크나큰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늘 좋은 서비스와 친절함으로 최상의 헤어스타일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 생각한다.

Q. 아이앤투헤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리는 아이앤투헤어만의 가치관을 담은 퍼스널 브랜드를 추구한다. 특히 ‘나 다움’을 통해 남과 다른 차별화를 갖추는 것에 초점을 둔다. 헤어기술을 판매하기보단 트렌드를 판매한다는 취지도 가지고 있다. 기술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트렌드를 따라가고 그 트렌드를 고객님께 맞춰 제공해드릴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항상 테크닉 교육, 파트너 협력 브랜드교육, 디플로마, 인턴십, 디자이너, 경영자를 위한 브레인 교육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아이앤투헤어만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다양한 추억을 쌓았지만, 무엇보다 다른 곳에서 받은 머리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내가 해드린 손질로 고객님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볼 때 특히 기쁘다.

특히 기억나는 사례를 한 가지 꼽자면 ‘이 머리는 염색할 수 없다’라며 ‘가능한 샵이 있다면 환불해주겠다’라고 나 몰라라 했던 샵에 다녀온 고객이 떠오른다. 블랙염색 후 애쉬그레이 염색을 하고 싶어 하셨던 분인데, 기존의 샵에선 얼룩도 심하게 빠지고 실패해 어둡게 덮어버린 상태였다.

고객님께선 비용이 얼마가 들어도 좋으니 머리를 살려달라고 하셨다. 그 정도로 간절해보이셔서 최선을 다했고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으셔서 환불도 받았다며 감사하다고 하셨다. 고객님께서 다녀오신 샵은 너무 안타까운 사연이지만 이런 일들에 좀 더 책임감도 생기고 보람을 느끼는 것 같다. 단골 분 중에서 나한테 머리 손질을 받으면 머리가 살아나는 것 같다며 행복해하시는 할머님도 계신다. 이런 것들이 내가 이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다.

▲ 아이앤투헤어 내부 전경
▲ 아이앤투헤어 내부 전경

Q. 지금의 모습에 이를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표님과 원장님 덕에 내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던 것 같다. 아이앤투헤어에 입사했을 때부터 대표님의 취지와 마인드가 너무 감명 깊었고 그로 인해 원장님과의 인연도 생겨 함께할 수 있었다. 보고 배울 점이 많았기에 따를 수 있었으며 이렇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앤투헤어라는 의미도 내가 현재 느끼고 있는 의미와 똑같다. 함께 성장하자라는 좋은 의미가 빛을 발하는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목표는 아직 무수히 많지만, 목표를 따라가는 과정 속에 미용이 쭉 함께하지 않을까 싶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살롱으로 고객님들과 오랫동안 함께하는 것이 현재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이앤투헤어는 로레알, 시세이도 콘셉트의 프리미엄 살롱이다. 늘 믿고 편하게 찾아주셨으면 좋겠다. 아직까지도 SNS 등으로 유명 미용실을 검색해서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강남권에 그런 곳들이 많다보니 멀더라도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 샵은 그만한 완성도를 보여드릴 수 있다. 굳이 멀리가지 않아도 ‘아! 아이앤투헤어가 있지!’라는 인식을 가지실 수 있게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니 믿고 찾아주시길 바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