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사람은 눈썹부터 다르다. 그만큼 남녀를 떠나 사람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데 눈썹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깔끔하게 잘 다듬어진 눈썹은 단정한 느낌을 줄뿐 아니라 호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하지만 무조건 정답이라고 할 수 있는 눈썹이 있는 것은 아니다. 각자의 얼굴형이나 피부에 따라 잘 어울리는 눈썹의 모양이 다른 탓이다.

어떤 모양의 눈썹이냐에 따라 같은 사람이라도 날카로운 이미지가 될 수도, 반대로 부드럽고 온화한 인상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매일같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모양대로 눈썹을 다듬고 그리기에는 한계가 많다. 

이와 관련하여 김포에서 바비인뷰티샵을 운영하는 김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포에 위치한 바비인뷰티샵의 김지연 대표
▲ 김포에 위치한 바비인뷰티샵의 김지연 대표

Q. 바비인뷰티샵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육아로 인해 지쳤던 마음을 달래보고자 배웠던 속눈썹연장과 반영구화장을 배운 것이 바비인뷰티의 시작이었다. 당시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의 안정을 위해 배운 과정들이 내겐 큰 흥미로 다가왔고, 단순히 배우는 것을 떠나 내 인생의 제 2막을 열기 위해 체계적으로 공부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매일 밤 마네킹을 꺼내 연습하기 시작했고, 전국의 세미나라는 세미나는 모두 다니면서 연구했다. 버스를 타고 출장을 다니며 일을 시작했고 10평의 작은 샵인샵에서 내 꿈의 한 획을 그었다. 그리고 현재, 20평대의 내 개인샵과 아카데미, 그리고 지점까지 넓히면서 지금의 바비인뷰티샵을 완성하게 되었다.

Q. 바비인뷰티샵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개인의 인상은 ‘눈’에서 많은 것들이 좌우된다. 바비인뷰티샵은 눈썹반영구와 여성분들의 미를 책임지는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해주는 속눈썹연장, 속눈썹펌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눈썹반영구는 고객 분들의 얼굴 골격과 디자인, 색상, 피부까지 고려해 충분한 상담 후 관리에 들어간다. 속눈썹연장과 펌 또한 관리 전, 고객 분들의 속눈썹 모의 상태를 충분히 파악한 뒤 가장 잘 맞는 디자인과 굵기, 길이를 선정하여 맞춤형 디자인을 선사한다.

Q. 바비인뷰티샵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9년 넘게 뷰티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것이 내게는 가장 큰 자산이자 노하우라 할 것이다. 그만큼 속눈썹연장이 가지런하게 이뤄지는 것은 물론이며, 유지력과 컬링, 디자인까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노력하는 사람 앞에선 누구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많이 노력했고 지금도 우리 수강생들과 고객님들께 보다 좋은 커리큘럼과 결과물로 보답하기 위해 아직까지 공부하며 노력 중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많은 수강생들을 가르치면서 한 분 두 분 각자의 샵을 오픈하실 때 가장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그동안 이 분야를 위해 노력한 나의 시간이 인재를 키워내는 방식으로 다시 이 분야에 기여한다고 느낀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비인뷰티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다. 지금은 개인 샵 규모이지만, 샵 자체의 규모를 키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바비인뷰티라는 이름 자체를 브랜드화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바비인뷰티를 보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기회는 내가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도전하고 끊임없이 노력하시길 바란다. 지금의 내가 해낸 것처럼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