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앙방

앙방(ENVIN)이 20년도 8월부터 5월 현재까지 전체 샴푸부문 22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앙방이 1등을 기록, 뒤이어 헤드앤숄더,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기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1위 앙방은 참여지수 620,859 소통지수 612,085 커뮤니티지수 656,514가 되면서 최종 브랜드 평판지수 1,889,4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89,752와 비교하면 15.86% 상승했다."라며 "30개 브랜드가 경합을 벌인 탈모샴푸 부문에서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등에서 1위를 차지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스트레스와 외부자극으로 발생 연령이 낮아진 탈모 등 두피 고민의 근본적 해결은 물론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들을 앙방이 잇따라 출시했다."라며 "기존 맥주효모 샴푸에 메인 성분인 모발에 좋은 단백질이 함유된 독일산 맥주효모 추출물 함유량을 7배 이상 업그레이드한 550,000ppm으로 지난해 리뉴얼 출시했다. 또한 티트리 쿨샴푸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카페인 앤 맥주효모 샴푸까지 추가하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발 건강, 올바른 두피관리에 관심이 많은 추세”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에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앙방 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많은 추천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