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05월 20일부터 05월 22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범죄도시 2
장르 – 범죄, 액션 / 한국 / 106분
출연진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하동원
줄거리 -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2.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장르 – 액션, 판타지, 모험 / 미국 / 126분
출연진 –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베네딕트 웡
줄거리 - 지금껏 본 적 없는 마블의 극한 상상력! 광기의 멀티버스가 깨어난다 끝없이 균열되는 차원과 뒤엉킨 시공간의 멀티버스가 열리며 오랜 동료들, 그리고 차원을 넘어 들어온 새로운 존재들을 맞닥뜨리게 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 속, 그는 예상치 못한 극한의 적과 맞서 싸워야만 하는데…. 

3. 배드 가이즈
장르 – 애니메이션, 범죄, 액션 / 미국 / 100분
목소리 – 샘 록웰, 마크 마론, 크레이그 로빈슨, 아콰피나, 안소니 라모스
줄거리 - 드림웍스 최초의 범죄오락액션 블록버스터! 어디 착한 짓 좀 해볼까?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다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이들은 다시 한번 자유의 몸을 위해 태어나 처음으로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되는데… 나쁜 녀석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4. 극장판 엉덩이 탐정:수플레 섬의 비밀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 일본 / 59분
목소리 – 김은아, 소연, 남도형
줄거리 - 1년 내내 바람이 부는 ‘수플레 섬’에 괴도 유의 예고장이 도착했다! 그의 목표는 섬의 보물인 ‘바람의 길잡이’!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 견공 경찰서 일행은 ‘수플레 섬’에 방문해 ‘루루’를 만난다. 늘 바깥 세상을 동경하는 ‘루루’는 하늘을 자유자재로 누비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고된 보름달이 뜨는 밤, 엉덩이 탐정 일행은 ‘바람의 길잡이’를 지키기 위해 나서는데… 엉덩이 탐정의 명추리가 빛나는 순간, 섬에 숨겨져 있던 비밀이 밝혀진다!

5. 아치의 노래, 정태춘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13분
출연진 – 정태춘, 박은옥, 유지연, 김용환, 이영미
줄거리 - 한국 포크 역사상 가장 뜨거웠던 뮤지션 정태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10대 가수상, 가요 사전심의 철폐운동 그리고 음악시장을 홀연히 떠나기까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음율로 시대와 함께한 뮤지션 데뷔 40주년, 우리가 몰랐던 정태춘의 음악과 삶을 만나다!

6. 뜨거운 피
장르 – 범죄, 드라마 / 한국 / 120분
출연진 –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김해곤
줄거리 -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7. 어부바
장르 – 가족 / 한국 / 107분
출연진 – 정준호, 최대철, 이엘빈
줄거리 - 부산 해안가 포구의 멋쟁이 ‘어부바호’ 선장 종범은 철없는 동생의 느닷없는 결혼 선언과 늦둥이 아들의 첫사랑, 친구들과의 우정까지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하루하루 고군분투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분신이자 아들 노마에게 엄마같은 존재인 ‘어부바호’가 빼앗길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유쾌한 웃음과 찡한 눈물을 책임질 <어부바>가 온다!

8. 매스
장르 – 드라마 / 미국 / 111분
출연진 – 제이슨 아이삭스, 앤도드, 마샤 플림튼, 리드 버니
줄거리 - “해주고 싶은 얘기가 있어요” 돌이킬 수 없는 사건으로 아이를 잃은 두 부부의 슬픔, 분노, 절망, 후회가 폭발하는 111분의 마스터피스

9. 극장판 주술회전 0
장르 – 판타지, 모험, 가족 / 미국 / 142분
목소리 – 오가타 메구미, 하나자와 카나, 코마츠 미카코, 우치야마 코우키
줄거리 - 어릴 적 소꿉친구인 오리모토 리카를 교통사고로 눈앞에서 잃은 옷코츠 유타. “약속해, 리카와 유타는 어른이 되면 결혼하기로” 옷코츠는 원령으로 변한 리카의 저주에 괴로워한 나머지, 자신도 죽기를 바라지만 최강의 주술사인 고죠 사토루에 의해 주술고전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동급생인 젠인 마키, 이누마키 토게, 판다를 만나면서 굳은 결심을 한다. “살아도 된다는 자신감이 필요해” “나는 주술고전에서 리카의 저주를 풀겠습니다” 한편, 옷코츠와 친구들 앞에 과거에 일반인을 대량으로 학살해서 고전에서 추방된 최악의 주저사인 게토 스구루가 나타난다. “12월 24일, 우리는 백귀야행을 결행한다” 주술사만의 낙원을 만들려는 게토는 비술사를 섬멸하겠다면서, 신주쿠와 교토에 천의 저주를 내리는데…과연 옷코츠는 게토를 막을 수 있을까? 그리고 리카의 저주를 풀 수 있을까?

10.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장르 – 판타지, 모험, 가족 / 미국 / 142분
출연진 – 에디 레드메인, 주드 로, 매즈 미켈슨, 댄 포글러
줄거리 - 가장 위험한 마법에 맞선, 세상을 구할 전쟁이 시작된다!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에 마법사들이 개입하게 되면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힘이 급속도로 커진다. 덤블도어는 뉴트 스캐맨더에게 위대한 마법사 가문 후손, 마법학교의 유능한 교사, 머글 등으로 이루어진 팀에게 임무를 맡긴다. 이에 뉴트와 친구들은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추종자들, 그의 위험한 신비한 동물들에 맞서 세상을 구할 거대한 전쟁에 나선다. 한편 전쟁의 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상황 속에서 덤블도어는 더 이상 방관자로 머물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고, 서서히 숨겨진 비밀이 드러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