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광동 경옥고’ 소비자들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특히 카톡 채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국민가수 임영웅의 사진과 메시지를 대량 선보인다. 6월 3일부터 일주일에 두 장씩 공개 예정인 임영웅의 사진은 총 12장이 순차적으로 제공되며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포즈 등 다양한 앵글과 표정으로 구성됐다. 사진과 함께 공개되는 메시지는 '건행하세요' '귀한 당신이니까' 등 팬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내용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광동제약은 이와 함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광동 경옥고의 효능·효과와 브랜드 소식 등을 알리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귀한 회복력'을 소개하는 임영웅의 광고가 나간 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소식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광동 경옥고의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SNS, 기사 등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이 놓쳤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톡으로 제공되는 제품 홍보 콘텐츠들은 제약협회의 광고심의를 받은 후 전송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광동 경옥고 채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광동 경옥고'를 검색해서 채널을 추가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후 채팅 메시지 창에서 매달 발송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한편, 일부 온라인을 통해 광동 경옥고를 구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인지했으나 이는 약사법 제44조 위반에 따른 불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가품의 우려도 있어 공식 판매처인 약국에서 구매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