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醬학생 아카데미 포스터

에그피알(대표 홍순언)은 2022년 대학생 장 서포터즈인 醬(장)학생 아카데미 참가 대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22 醬(장)학생 아카데미는 ‘씨간장을 찾아서’란 주제로 진행되며 식품영양학 등 관련 전공 대학생 20명과 해외 유학생 5명 등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라며 "올해 프로그램 구성은 장의 종류 교육, 장 담그기, 씨간장 장독대 체험, 간장, 된장 관능검사 등 장의 문화와 역사를 교육하며 우리 고유의 장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원 방법은 ‘장’에 관심있는 이유를 중심으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23일 발표되며,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장의 전통성을 지키며 회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장 담그기’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지원하고 사단법인 간장협회가 후원한다."라고 설명했다. 

醬(장)학생 대표 멘토 고은정 요리 연구가는 ”MZ세대에게 씨간장을 통해 우리 장의 매력을 전달할 이 행사를 지원해주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에 감사드리며, 맛의 기본인 전통장의 매력에 우리 젊은이들이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