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렉스 UTC-62UVW (左) / 왕타 바이올렛 칫솔살균건조기(中) / 오스너 티클린 컴팩트(右)

칫솔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세균이 증식해 오히려 구강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칫솔 내에 증식한 수많은 유해균이 입 속으로 들어와 충치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깨끗한 칫솔 관리를 돕는 칫솔살균기 3가지 제품을 알아보자.

유토렉스 'UTC-62UVW'
UV LED로 세균을 박멸함과 동시에 대류 순환 히팅 기능을 탑재해 2차 살균 및 건조 기능을 모두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토렉스 대류 순환 히팅 시스템은 최고 90도에 달하는 열을 이용, 살균 및 건조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핵심이다. 또 칫솔걸이와 면도기 걸이 공간이 분리되어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다.

왕타 바이올렛 칫솔 살균 건조기
세균을 두 차례 사멸시키는 반복 살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UV-C LED 최첨단 살균 칩이 4개 장착되어 우수한 살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온돌식 열판 건조 기능이 12시간 작동된 뒤 자동으로 꺼지는 편의성도 확보했다. 칫솔 5개, 치실 3개, 치간 칫솔 2개, 면도기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 구성도 돋보인다.

오스너 '티클린 컴팩트'
필립스 사의 UV를 사용한 무선 칫솔살균기 제품이다. 특히 UV칩을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살균이 가능하다. 아울러 듀얼 UV 살균 방식(UVC/UVA)으로 살균 기능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내의 8번 세팅된 시간에 60초 동안 자동으로 살균 모드가 작동되어 세균 번식을 방지한다. 추가 살균이 필요할 경우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120초 동안 살균이 가능하다. 또한 44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자동모드 사용 기준으로 약 120일간 사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