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뷰티클로

화장품브랜드 뷰티클로가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를 도입하여 상표권 침해와 가품 유통을 방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뷰티클로는 비건 화장품브랜드로 유해화학성분, 유해의심성분을 배제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로, 동물실험과 동물성원료 사용을 반대하여 환경과 상생하는 에코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자연원료 본질에 집중한 천연 화장품을 제공하는 뷰티클로는 제품들의 포장 단상자에 히든태그를 적용하여 정품임을 인증하고 상표권 침해를 방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히든태그는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 총 7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약 900여개의 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는 정품인증 서비스다. 뿐만 아니라 유통관리에도 사용될 수 있다."라며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하고, 언제 어디서든 정품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 다른 방식의 정품인증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휴대폰 어플로 간단하게 스캔하면 정품인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홀로그램이나 보이드, 유포지 등 업체들이 원하는 다양한 소재로 제작이 가능하여 활용성도 높다."라며 "히든태그를 공급하는 씨케이앤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