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웹툰 전문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부천시가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관계자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자체적으로 웹툰을 제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웹툰 전문 제작사로 대표작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전지적 독자 시점(전독시), 템빨(소설), 악녀의 정 등이 있다. 또 부천시는 문화의 도시에 맞게 이번 공모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함께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웹툰 IP(지식재산권)의 발굴과 창작자 육성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정작 중 우수한 웹툰 콘텐츠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국내‧외 연재 플랫폼에 진출하여 성공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부천시, 네이버웹툰이 함께하는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은 현직 작가와 지망생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10일까지 응모작 접수 후 전문가 심사와 작가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발표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선정된 작품은 총상금 1억 5천만원 외에도 부천시에 준공 중인 웹툰융합센터 무상입주를 지원하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작품활동을 지원한다. 완성된 웹툰 IP들은 웹툰 관련 업계 담당자들과의 비즈매칭(연재계약) 등 후속지원까지 콘텐츠의 발굴-육성-유통 다방면의 지원이 준비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공모전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