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부티플

친환경 헬스케어 콘텐츠 기업 부티플(대표 서수원)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부산시 동구 초량 이바구길에서 ‘줍줍레이싱 with 부산미션투어’ 쓰담달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부티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줍줍레이싱’ 프로그램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쓰담달리기’를 통해 소소한 미션을 수행하고 재미도 얻을 수 있는 부산 지역 맞춤형 친환경 콘텐츠다.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되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참가자는 부산트래블라운지에서 출발하여 부산 원도심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초량 이바구길 코스를 돌며 부산의 숨은 매력을 찾는 미션투어를 즐긴다. 동시에 ‘쓰담달리기’를 통한 환경보호에도 동참해 부산의 색다른 재미와 보람을 동시에 얻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서수원 대표는 “‘줍줍레이싱’은 부산을 찾는 관광객과 부산시민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을 배경으로 하는 친환경 콘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한편 이번 ‘줍줍레이싱 with 부산미션투어’ 행사는 부산의 관광 재개를 위해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 여행자 커뮤니티 공간인 부산트래블라운지가 부티플과 공동으로 주관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티플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