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BH3D조형학원

BH3D조형학원이 3D피규어 분야의 국비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BH3D조형학원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3D프린팅 민간 교육기관으로서, 캐릭터 및 피규어 제작에 필요한 인체미술해부학과 3D프린팅 기술을 융합한 3D피규어 분야의 교육뿐만 아니라 프린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브러시(Z-Brush) 교육 등 3D 프린팅 제품 제작 전반을 교육하는 기관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해당 학원은 수료생들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원과 연계된 기업에 수료생을 직접 추천하고 있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수료생들에게는 3D프린팅 및 후처리 시설을 개방하고 있다."라며 "최근 피규어 원형사라는 직업이 조형, 조소 전공자들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 사이에서도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아직 취업이나 창업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이 많지 않은 현실 속에서 해당 학원의 국비지원 교육 과정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적인 3D 피규어 제작자 양성을 위해 많은 피규어 제작 업체들과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내 피규어 산업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라며 "현재 모집중인 3D피규어 작가 양성 교육 과정은 오는 6월 29일 개강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