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앤유니버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태그앤태거 힐링월드와 태그앤태거의 캐릭터 앨리스, 닥터칼, 피피 3종 의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최근 부캐와 메타버스 열풍이 거세지며, 또  다른 자신을 만들어 가상세계 활동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페토에 합류한것이다. 태그앤태거는 2022년 1월 태그앤태거 플랫폼 오픈과 동시에 TV조선의 예능 부캐전성시대 에 태그태거라는 부캐를 선보이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 태그앤유니버스

그러면서 "TV조선 ’부캐전성시대’는 방송최초 메타버스와 라이브방송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서 세계최초 메타버스 예능프로그램이다. 태그태거역의  길건은 모든 것을 태그로 표현하는 형사로 쇼핑계에서도 큰손인 태그하는 역할로 변신 하였다. 태그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태그태거는 모든 것을 해시태그로 표현하고 모든 것에 태그를 달고 다닌다. 길건은 또한 부캐전성시대 태그태거와 동시에 태그로 취향과 관심사를 표현하는 취향기반 쇼셜커뮤니티 태그앤태거의 홍보모델로 뮤직비디오의 거장 김세훈감독과 함께하는 태그앤태거에서 제작하는 숏폼웹드라마에도 출연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태그앤유니버스 변지유 대표는 "숏폼 웹드라마, 메타버스 제페토 진출과 더불어 앨리스, 앨몽이, 닥터칼, 쎄오, 피피등 13종의 웹툰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올 6월  NFT 분야에도 진출예정이다."라며 "태그앤태거(Tag N  TAGGER)는 현재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