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레보딕스㈜

실험/연구장비 전문 수입&판매기업 레보딕스㈜(대표이사 신종훈)는 독일 SCAT社의 새로운 퍠약용 안전캡 ‘Lisa’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SCAT(Safety-Center-Analyses-Technology)社는 1998년 독일에서 설립되었으며, 실험실 환경 개선 및 안전 시스템 관련 제품 전문생산 기업이다. 레보딕스㈜는 2019년부터 SCAT社와 국내 대리점계약을 맺고 실험실 안전 시스템 관련 제품을 국내에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SCAT社는 기존 제품에 안주하지 않고 실험실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품질을 계속 연구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Exhaust filter V3.0 제품은 활성탄으로 구성된 3단계 기능성 층으로 산, 염기, 용매의 증기를 흡착하여 안전하게 폐액 증기를 배출한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 된 V3.0 버전은 자사의 기존 Exhaust filter과 비교하였을 때 내부 흡착면이 25% 증가하여 흡착력이 29% 증가하였다. 그리고 기존의 버전에 비해 최대 Tubing 연결 라인을 더 확보하여 Tubing size에 따라서 피팅과 커넥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다양한 사이즈의 Tubing을 연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Exhaust filter가 사선으로 체결되어 실험자가 더욱 여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실험자가 안심하고 실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난연성 평가의 최고 등급인 V-0 등급(UL-94)을 취득한 플라스틱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PPS Screw Cap은 최대 200 °C까지 멸균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Exhaust filter V3.0 제품은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어 실험자가 직접 교환주기를 조절할 수 있다. S사이즈는 3개월, M사이즈는 6개월, L사이즈는 12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특히 L사이즈는 패키지로 구매하면 S와 M사이즈에 비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가장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교체 주기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수기 작성 가능한 라벨 기입형과 직관적으로 수명을 눈으로 확인 가능한 타임스트립이 장착된 2가지 타입으로 선택가능 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레보딕스㈜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실험 환경에서 실험자의 안전과 편리를 모두 보장하는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실험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