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지샵
자료제공 / 이지샵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을 맞아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지샵은 간편 장부를 통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사업자에게 필요한 세무신고를 모두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거래자동수집’ 기능을 통해 매출내역과 경비 내역을 한 번에 수집한다. 특히 ‘자동장부’ 기능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PC와 모바일을 연동해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달 이지샵은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후 장부를 다섯 줄 이상 작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전 회원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하고 페이스북과 이지샵 카페에 후기를 작성하면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신고 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추첨해 ▲아이패드(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3명) ▲QCY 블루투스 이어폰(10명) 등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이지샵이 준비한 종합소득세 신고와 관련 동영상 강의 10개가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공개됐다. 강의는 총 10개로, 종합소득세 신고 전 확인 및 준비사항부터 각종 자료입력 및 홈택스로 신고하는 방법까지 다룬다. 강의에 사용된 교안은 이지샵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지샵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조금 더 쉽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각 단계별로 구분하여 신고방법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해당 강의를 통해 개인사업자 분들이 종합소득세 신고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은 업종코드에 따라 분류된 추계율로 신고하는 추계신고와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하는 기장 신고 2가지로 나뉜다. 매출이 거의 없는 신규사업자나 소규모 사업자의 경우 추계신고로 종합소득세 신고 가능하지만, 손실을 봤거나 일정 매출 이상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장부를 작성하여 기장신고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다. 또한 종합소득세 신고 시, 버팀목 자금, 새희망자금, 전 국민 재난지원금 등은 수입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며, 기타 지자체 재난지원금은 지원금의 성격을 개별적으로 검토해 신고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