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 선론칭 완판 기록..."유저 니즈 파악 주효"
에이블리,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 선론칭 완판 기록..."유저 니즈 파악 주효"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05.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에이블리
자료제공 /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진행한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 단독 선론칭 기념 행사에서 완판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유저 니즈와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연스러운 애교살 연출이 특징인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는 에이블리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한 후 준비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조기 완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주요 구매 고객 분석 결과, MZ세대가 약 95%로 나타났으며 이 중 20대 비중이 62%로 가장 높았다.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포인트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투쿨포스쿨 브랜드 담당자는 “탄탄한 MZ세대 고객을 보유한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을 진행하며 매출 상승효과는 물론, 단시간 내에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를 통해 한발 앞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유저 니즈와 변화하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성공적으로 발굴한 것이 성과 달성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1~3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포인트 메이크업 상품군 거래액 비중은 45%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며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등 또렷하고 선명한 눈을 강조할 수 있는 화장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 2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에도 야외 활동 증가 및 실내 마스크 착용 유지 등에 따라 아이 메이크업 관련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앱이 보유하고 있는 자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투쿨포스쿨 간의 연결고리를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 데이터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입점 뷰티 브랜드사의 매출 증대를 견인하는 데 적극 서포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리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선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아이템들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