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5월 11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경상북도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 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행한다고 전했다.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경상북도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경산시 □보습(수학) 부문 닥터박 수학학원 □보습(영어) 부문 더쎈영어학원 □어학원 부문 바이송 중국어 학원 □컴퓨터 부문 이음컴퓨터디자인학원 / 김천시 □보습(종합) 부문 이든샘영수학원 / 포항시 남구 □스포츠(태권도) 부문 용인대참태권도장 □어학원 부문 히즈어학원 / 포항시 북구 □보습(종합) 부문 명인스터디학원 □식음료품 부문 상원음식나라조리학원 □어학원 부문 엑츠 어학원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 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이다.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