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보호 종료 예정인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나눔사업인 ‘정관장 굿베이스와 함께하는 꿈베이스’ 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꿈베이스 캠페인은 네티즌 4만8,737명이 참가, 정관장펀드로 조성한 3,500만원과 네이버 해피빈 모금액 232만원을 포함해 총 3,732만원의 모금액을 달성했다.

이렇게 마련된 재원은 복지 사각지대인 보호종료 자립준비청년의 제과제빵, 조리기능, 애견미용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2일까지 한 달간 정관장 온라인 공식몰인 ‘정몰’에서 굿베이스 제품 구입 시 제품 1개당 KGC인삼공사에서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해 3,000원씩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료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1회성 기부가 아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직원들이 모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네티즌들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사용하여,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보호시설을 당장 떠나야 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립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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