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광고시장에는 각종 광고상품이 존재하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블로그, 카페 광고는 온라인상으로 높은 전파력과 함께 가장 가시적이고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다 소비자가 검색 시 상위노출 될 시에 실제 구매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광고주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해 보다 높은 광고효과를 이끌어내고자 전문적인 블로그, 카페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위시라인의 노승준 대표를 만나 온라인 블로그, 카페 마케팅 관련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보았다.

자료제공 / 위시라인

Q. 블로그, 카페 마케팅의 효용성이 점차 부각되는 이유는?
A. 기본적으로 팬데믹을 겪으면서 구매영역과 패턴이 온라인으로 집중된 것이 크게 작용했으나, 기존 오프라인 광고상품의 영향력보다 온라인상으로 불특정 다수에 노출되는 온라인 블로그, 카페의 홍보가 보다 빠른 구매결정을 끌어내고 실제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데 효과적임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조금이라도 합리적인 소비에 이르고자 해당 분야에 파급력 있는 블로거의 방문후기, 카페 제품체험 후기 등을 참고하고 많은 고민을 거듭한다.
 
Q. 블로그, 카페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은?

A. 블로그, 카페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은 단순히 상위 노출 여부에만 치우쳐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검색 로직 변화에 맞춘 상위 노출은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임에 틀림없으나 전략적인 접근과 체계적인 관리가 함께 이뤄져야만 한다.

지나치게 상위 노출만 고집할 시 포스팅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및 신뢰도 확보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반응하는 콘텐츠의 생산과 타깃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요구된다.

업종 카테고리 및 캠페인에 부합하는 블로거를 선정하는 노하우뿐만 아니라 정확한 데이터 및 피드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광고주 니즈를 충실히 반영함으로써 광고효과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은?
A. 합리적인 비용과 최적화된 카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로 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성장 파트너가 되어드리겠다. 광고란 것은 결국 얼마나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주는가에 성패가 달려 있다. 블로그, 카페 마케팅 역시 이 포인트에 집중해 소비자를 직접적인 구매행동으로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