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발달할수록 몸에 자극을 주는 요소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 보니 자신이 의식하지 못한 사이 몸 곳곳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면역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우리의 몸은 하나부터 열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이런 문제를 제때 해결하지 않으면 다른 부위로까지 문제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증상이 심각해지기 쉽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군포 블루테라피를 운영하는 홍승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블루테라피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기력함이 지속되던 여느 날, 기분전환이 필요해 아는 원장님께 피부관리를 받으러 갔던 적이 있다. 거기서 처음 R4U테라피를 접하게 되었는데, 관리를 받으면서 ‘유레카’를 외쳤던 기억이 난다. 몸이 가벼워지고 아프지 않으면서 시원함이 더해져 큰 감동을 느꼈고, 그때부터 피부관리에 대해 본격적으로 연구를 시작했다. 더 나아가, 많은 분이 같이 행복해지고 이러한 감동을 나누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Q. 블루테라피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블루테라피는 단순히 피부미용만을 관리하는 샵이 아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의 건강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공간으로, 1:1 맞춤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루테라피는 전 연령층이 방문 가능하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일상의 스트레스가 많은 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산후관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블루테라피의 프로그램은 R4U테라피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Q. 블루테라피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블루테라피만의 R4U테라피가 우리 샵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극을 줄인 MTS프로그램은 건성과 지성 피부를 조절할 수 있게 해주며, 얼굴과 상체 관리를 통해 더욱 활력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생리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리를 함께 진행하고 있어 이에 대한 여성 고객들의 인기가 높다. 특히 블루테라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의 정해진 영업시간 외에도 꼭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예약시간 외 관리를 진행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돈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관리사로서의 기본과 본분을 잊지 않고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한다. 진심은 언제나 통하는 법이고, 그렇게 되면 수익 역시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무엇보다 우리 샵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이 관리를 받고 난 뒤, 에너지가 넘치고 스트레스에서 더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시길 바란다. 이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찾고 일상의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계속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러한 분들이 우리 샵을 찾아와서 케어를 받고 호전되는 경우를 볼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

Q. 마지막으로 하실 이야기가 있다면

A. 우리 샵을 찾아와주시는 모든 분이 행복했으면 한다. 또한, 에너지 넘치는 삶을 살아가시길 간절히 바란다. 블루테라피라는 공간이 모두의 삶에 작은 힐링이 되는 공간이었으면 하고 건강을 얻어가는 샵이 되었으면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