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개인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 변신을 위해 눈과 관련된 뷰티샵을 찾곤 한다. 이와 더불어 국내 뷰티샵 역시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 확장을 거듭해왔다. 최근 K-뷰티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뷰티시장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관리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내 얼굴에 맞지 않는다면 이는 무용지물이다. 어떤 관리를 받던 간에 개개인의 피부 상태, 눈매 및 코의 위치, 눈썹의 형태, 더 나아가서는 얼굴의 골격까지 맞춤 관리가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관리 시간을 기다리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가 좋은 샵보다는 편안한 공간에서 잠시라도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김포에서 카라뷰티살롱을 운영하는 윤은진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포에 위치한 카라뷰티살롱의 윤은진 원장
▲ 김포에 위치한 카라뷰티살롱의 윤은진 원장

Q. 카라뷰티살롱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진정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모습보다는 마음속의 내적 아름다움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마음 한켠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분들이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을 위로하며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마음에 카라뷰티살롱을 오픈하게 되었다.

Q. 카라뷰티살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눈매만 바뀌더라도 그 사람의 인상이 확 바뀌곤 한다. 카라뷰티살롱은 찾아와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이미지 변신을 선사해드린다. 카라뷰티살롱은 속눈썹연장, 속눈썹펌, 브로우라미네이션(브로우펌)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 마스크를 쓰는 시간이 길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눈에 더 집중하게 된다. 그렇다보니 최근 눈과 관련된 관리를 원하는 분들이 늘었다. 속눈썹 연장은 고객의 원모를 바탕으로 가모의 컬링과 길이를 조절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연출한다. 또한 사람마다 눈매와 이미지가 다르다보니 각 눈매의 단점을 보완하는 쪽으로 집중해서 관리를 진행한다. 

펌의 경우는 고객의 원모만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펌제를 이용해 여러 가지 모양의 컬링을 만든다. 고객의 눈매, 쌍꺼풀 유무, 길이감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펌이 완성된다. 관리 후 눈을 떴을 때 불편함이 없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연장보다 관리도 편하고 한 달 이상 컬링이 유지되기 때문에 최근 가장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브로우라미네이션(브로우펌)는 속눈썹이 아니고 눈썹 결을 정리해 스타일링하는 프로그램이다. 눈썹 숱이 적거나 눈썹 결이 정돈되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다.

Q. 카라뷰티살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의 기술력에 머물지 않고 전국에서 유명한 원장들의 수업을 들으며 배우고 있다. 속눈썹 손상을 최소화해 더 건강한 속눈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샵에 오는 모든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도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힐링이 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

▲ 카라뷰티살롱 전경
▲ 카라뷰티살롱 전경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샵을 운영하는 가치관은 힐링과 편안함이다. 이를 갖추려면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과 좋은 제품, 높은 서비스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 카라뷰티살롱을 예약하는 그 순간부터 설렘이 가득하도록 프로그램 하나하나에 좋은 기억을 심어주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우울증으로 입원 중이던 한 고객이 있었는데, 평생 가족을 챙기느라 본인에게 투자해 본 적이 없는 60대 여성이었다. 오죽했으면 담당 의사가 고객에게 해보고 싶은 걸 다 해보라고 했다고 한다. 이에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속눈썹 연장이 떠올라 우리 샵을 찾아와 주셨다. 평소 이러한 관리는 사치라고 생각해 엄두도 못냈다고 하셨는데, 막상 관리가 끝나고 난 뒤에는 십 분 넘게 거울만 보셨다. 관리 후 모습에 만족해하시며 소녀처럼 부끄러워하던 모습이 사랑스러우면서도 가슴 한 켠이 뭉클해지기도 했다. 그 이후, 고객분들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일이 얼마나 대단한지 한 번 더 느끼게 되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 개개인의 특징과 원하는 디자인, 관리내용과 고객의 반응까지 모든 것을 메모해 둔다. 다음에 또 방문했을 때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해 진행한다. 이러한 습관은 재방문 여부를 모르더라도 그 고객의 속눈썹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세세하게 메모하고 이를 기억하는 시스템은 고객에게 대접받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샵을 찾아와 주신 분들이 한 번의 방문으로 끝나지 않고 또 찾아와 주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속눈썹 관련 커뮤니티에 방문해보면, 관리부터 샵 운영까지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다. 이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실력을 더 키우고 노하우를 쌓아 더욱 알찬 수업을 제공하고 싶다. 이를 통해 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코로나19로 인한 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분들이 많다. 이 시기를 모두 잘 극복했으면 좋겠다. 힘들 때마다 카라뷰티살롱을 기억해 주시고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하다. 관리 후 웃으면서 인사하는 모습에 항상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 단순히 속눈썹을 관리하는 공간이 아닌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라뷰티살롱이 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