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미국에서 14세 소년이 평소 알고 지내던 초등학교 4학년 여자 어린이를 성폭행한 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28일 위스콘신주 치페와폴스 경찰은 “집 근처에서 실종돼 하루만인 지난 25일 숨진 채 발견된 일리아나 릴리 피터스(10) 살해 용의자를 체포·수감했다”고 밝혔다고 미국 주요 언론들이 전했다 .

1. 실종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

[자료제공 / 온라인 청원사이트 체인지 화면 캡처]

피터스는 지난 24일 밤 9시쯤 집에서 약 400m 떨어진 이모집에 다녀오다 사라졌다. 가족은 피터스가 귀가하지 않자 곧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당일 밤 피터스 이모집으로부터 약 1km 떨어진 숲에서 피터스의 자전거를 발견했다. 이어 다음날 오전 9시 15분쯤 숲 산책로 인근에서 숨져있는 피터스를 찾아냈다. 경찰은 8학년 소년(14)을 용의자로 지목하고 지난 26일 밤 체포해 범행 사실을 자백받았다며 소년과 피터스는 서로 알던 사이인 것으로 밝혀졌다.

2. 성인으로 기소된 용의자

[자료제공 / 치페와폴스(미 위스콘신주) AP=연합뉴스)]

소년은 사건 당일 피터스가 이모집을 나온 후 뒤따라가 성폭행하고 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년은 1급 살인·1급 강간·1급 아동성범죄 등의 혐의로 기소돼 27일 법정에서 보석금 100만 달러(약 12억 원)를 책정받고 수감됐다. 검찰은 유죄 확정시 소년은 최대 무기징역형에 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폭스뉴스는 “위스콘신주는 1급 살인사건 피고인이 10세 이상이면 성인 법정에 세울 수 있다”며 “용의자는 성인으로 기소됐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