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똑똑한 건강백서'에서 그라비올라의 효능에 대한 정보가 소개됐다.

인도와 필리핀, 남미 등에서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온 그라비올라는 현지인들에게 만병통치약처럼 여겨왔다. 특히 그라비올라는 아토피 등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최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똑똑한 건강백서'에서 그라비올라의 효능에 대한 정보가 소개됐다.(출처/JTBC)

세계 각국의 연구결과를 따르면 그라비올라의 아노나신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영양공급 통로인 ATP를 차단함으로써 암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한다. 또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좋다.

그라비올라는 인터넷에서 묘목을 구매할 수 있는데 3개월 묘목 가격은 1주에 5,000원에서 6년산 묘목은 1주에 60,000원 정도이다. 이외에도 티백을 통해 즐길 수도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그라비올라의 활용법도 소개됐다.

보통 그라비올라는 뜨거운 물에 그라비올라 잎을 넣고 차로 우려 마신다. 그라비올라 잎을 우려낸 물로 천연 그라비올라 비누를 만들거나 미스트로 만들어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그라비올라 잎으로 우려낸 물은 칼륨 함량이 높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