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5일 한 매체를 따르면 이인규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내용을 과장해 언론에 흘린 건 국가정보원"이라고 말했다.

이 전 부장은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받은 명품시계를 논두렁에 버렸다는 언론보도 등은 국정원 주도로 이뤄진 것"이라며 "검찰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 내용으로 '여론몰이'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이인규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내용을 과장해 언론에 흘린 건 국가정보원"이라고 말했다.(출처/YTN)

이어 "(검찰이) 노 전 대통령에게 '시계는 어떻게 하셨습니까'라고 묻자 노 전 대통령이 '시계 문제가 불거진 뒤 (권 여사가) 버렸다'라고 답한 게 전부"라고 했다.

또 "논 두렁 얘기는 나오지도 않았다. 그런데도 그런 식으로 (국정원이) 말을 만들어서 흘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부장이 '여론몰이' 장본인으로 지목한 국정원 당시 수장은 원세훈 씨다. 이 전 부장은 "국가 정보원의 당시 행태는 빨대 정도가 아니라 공작 수준에 가깝다"고 말한 것으로 전한다. 빨대는 언론의 익명 취재원을 의미하는 속어다.

한편 이 전 부장은 "그 사건을 맡은 것 자체가 내겐 불행이었다. 이후 내 진로도 틀어지고 가족들도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고 했다.

이 전 부장은 노 전 대통령이 서거한 뒤 사표를 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