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공군 훈련기 충돌 사고, 경로변경 통보 하지 않아...인재로 파악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지난 1일 공군 KT-1 훈련기 2대가 비행훈련 중 충돌해 4명이 순직한 사고는 선도비행하던 다른 훈련기 조종사가 경로변경 통보를 하지 않으면서 벌어진 인재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공군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 1일 경남 사천에서 KT-1 훈련기 2대의 공중충돌 사고 조사과정에서 일부 과실들이 확인됐다. 관제사도 이상 경로를 바로잡지 않은 과실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부산 사상구 화학공장서 화재 발생...인근 공장 태운 뒤 7시간 만에 진화

부산 사상구 화학공장에서 시작된 불이 인근 공장 8곳을 태운 뒤 7시간 만에 진화됐다.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27일 오전 9시 8분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 있는 3층짜리 화학공장에서 불이 났다. 불이 난 공장 내부에 있던 공장 관계자 4명 가운데 2명이 2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3억원가량의 재산피해가 났다.

마운드 복귀 준비 류현진, 부상 후 첫 불펜피칭까지 소화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왼손 선발 류현진이 마운드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MLB닷컴과 스포츠넷 캐나다 등 현지 매체는 한국시간으로 27일 “류현진이 오늘 불펜피칭을 했다. 라이브 피칭으로 넘어가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류현진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 불펜에서 공을 던졌다. MLB닷컴은 “토론토 구단은 불펜피칭 후 류현진의 몸 상태를 살펴 다음 재활 계획을 세울 것”이라며 “팔뚝 통증을 느낀 류현진의 재활 과정은 조심스럽게 진행되겠지만, 불펜피칭까지 소화한 것을 보면 조만간 선발 로테이션에 복귀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