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더허들 스튜디오는 유튜브 채널 ‘야전삽짱재’의 구독자 요청에 의해 크리에이터 짱재와 함께 MD상품을 기획하여 지난15일 쇼핑몰 오라운드에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관계자는 "해군 특수부대(UDT)출신의 유튜버인 유튜버 야전삽짱재는 웹예능 ‘가짜 사나이’, ‘공범’ 출연 했고, 채널은 구독자 3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군, 운동, 일상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야전삽 짱재MD상품은 의류(후디 셋업, 반팔티), 휴대폰 악세사리(케이스, 스마트톡)로 구성되어있다. 후디 셋업의 ‘Salty42’는 의미 땀에 절은 42번 교육생(UDT가되기위한 BUD/S훈련 교육생번호)이라는 문구이며 ‘sweat life’와 무엇이든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는 인생을 살아가자는 의미이다. 야전삽짱재 MD에는 짱재의 닉네임 ‘salty42’이 새겨져있고 의류는 짱재의 큰 몸집의 특징을 살려 L/2XL로만 판매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야전삽짱재 MD는 오픈하자마자 판매 페이지에 동시 접속자가 급등하여 트래픽 초과로 인한 홈페이지가 일시 마비됐다. 판매처 오라운드에서는 단일매출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MD상품 중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후디 셋업은 빠르게 모든 사이즈 완판됐다."라고 말했다. 

킥더허들 스튜디오 관계자는 “그동안 소속 크리에이터의 MD상품 출시 요청을 많이 받아왔었다. 그 중에는 단순 요청이 아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채널과 콘텐츠에 독특한 콘셉트나 캐릭터를 살린 상품을 제안하는 경우도 있었다. 소속 크리에이터와 구독자가 MD상품이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소통하는 문화가 생긴 만큼 소장가치가 높고 특별한 의미가 있는 MD 상품을 만들기 위해 구독자와 팬들의 의견을 항상 귀담아듣고있다”라며, “시장 반응이 좋아 소속 크리에이터와 스튜디오MD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