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듀윌

에듀윌 사내 인트라넷에는 주기적으로 자신들만의 크루 멤버를 찾는 임직원들이 등장한다. 회사가 지원하고 있는 ‘독서 크루’ 멤버 모집이 수시로 진행되는 것이다. 

관계자는 “일찌감치 독서경영을 앞세워 사내 독서 문화 조성에 노력을 기울여 온 에듀윌은 지난 2020년부터 독서크루 제도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자율적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소속, 직책, 연령에 상관없이 3명 이상의 멤버를 구성하면 도서구입비를 지원해준다. 도서 한 권을 선정해 함께 독서 크루 활동을 진행하고 간단히 결과 레포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미리 책 선정과 멤버 구성을 완료해 활동을 신청할 수도 있고, 책만 선정해 사내에서 함께 할 멤버를 모집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독서크루 활동을 통해 함께 책을 읽고 토론을 진행하며 새로운 인사이트 획득 및 가치관 공유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여러 번 독서크루 활동을 진행한 한 직원은 “읽고 싶었던 책도 읽고, 평소 교류가 잘 없던 타 부서 직원들과 다양한 의견까지 교환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인 것 같다. 다양한 사람들과 독서크루 활동을 진행하면서 더 넓고 새로운 시각을 얻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독서크루 활동의 긍정적 효과 탓인지 실제 임직원의 참여도 활발하다. 한 해에 10회 내외의 독서크루 활동을 진행한 직원들도 있고, 매 활동마다 다른 멤버를 구성하며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나서는 직원들도 있다. 에듀윌은 이처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포상까지 지급하며 더 활발한 참여를 장려하고 있기도 하다. 

에듀윌은 독서크루 지원 외에도 사내 도서관 ‘북힐즈’ 운영, 임직원 필독서 제도 운영 등을 통해 독서를 통한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